본문 바로가기
>
기타꿀팁

주식공부어플 오르락 써봤는데 뉴스모아주는 기능 좋은 것 같아요.

by 파이프맨 2021. 8. 18.

안녕하세요, 자산의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있는

파이프맨 입니다.

 

우연한 기회로 오르락이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는데

관심종목의 뉴스를 모아주는 기능이 좋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.

오르락어플을 살펴보니까 크게 4가지 기능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.

첫 번째는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'피드' 기능입니다.

관심종목으로 등록한 기업의 뉴스가 피드에 자동으로 올라옵니다.

기업별로 뉴스가 모아져서 보기도 편하고

찾기 불편한 해외기업뉴스까지 나와서 아침마다 애용하고 있습니다 :)

덕분에 기업마다 뉴스를 검색해보는 시간이 절약됐어요!

 

 

두 번째로 다른사람들과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.

나는 이 종목을 좋게 생각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

들어보고 내 판단에 확신을 더 하거나,

내가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아요.

 

 

세 번째로는 관심종목으로 등록한 종목들을 자동으로

섹터별로 분류해서 종목별 주가 등락과 섹터별 등락을 보여줍니다.

이렇게 모아보면 자신이 어떤 섹터에 관심이 많고

어떤 섹터를 놓치고 있는지 점검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.

섹터별 흐름을 한눈에 볼 수도 있구요.

저같은 경우에는 테크섹터에 관심기업이 가장 많네요!

 

 

마지막 네 번째 기능은 자산관리 기능입니다.

여러 계좌에 흩어져 있는 자산을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는데요,

원형그래프로 그려줘서 종목별 비중을 한 눈에 파악하도록 만들었네요.

그리고 재밌는게 예상 배당금을 계산해주고 배당일정도 알려줘서

배당주 투자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
중간배당을 노린다거나~ㅎㅎ

깨알같이 환율정보도 나와있어서

쓱 보다가 어느날 떨어져있으면 환전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!

 

 

저도 지금 오르락에서 활동하고 있는데요,

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:)

 

 

파이프맨님의 글을 빠르게 받아보고 싶으신가요?💌
https://oreurak.kr/invitations/rwuntxNeHTiZ6YRURq9w

 

오르락

연동 한 번이면 투자 여정이 쉬워져요

oreurak.kr

 

#오르락 #오르락어플 #주식공부 #주식공부어플

728x90
반응형

댓글